영암 태양광 발전 사업 CEO 현장경영

6월 25일, 영암 태양광 발전 사업 CEO 현장경영을 실시했습니다. 본 사업은 전남 영암군에 구축되는 94MW급 ESS 연계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로서 우리 회사가 진행한 단일 태양광 프로젝트 사상 최대 규모이며, 국내 태양광 발전소 중에서도 최대 규모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사업이 완료 단계에 접어들고 통전, 계통연계 등이 진행되면서 현황을 직접 확인하는 자리였으며, 사업을 연내 안정적으로 완료하여 향후 국내 스마트에너지 시장을 공략하는 데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청주, 천안, 부산사업장>
전사 노경합동안전점검실시

지난 6월 12~16일 청주, 부산사업장에서는 전사노경합동안전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생산활동에 수반되는 위해 위험요소 및 유해 작업환경 등 잠재적인 재해 요소를 사전점검 및 제거하여, 근로자의 건강 보호와 회사의 재산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활동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총 80여 건의 개선사항을 도출했고, 지적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와 공유하여 개선하도록 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무재해 사업장이 되도록 노사 한마음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습니다.천안사업장에서는 6월 4일, 자율안전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천안사업장은 위험요소 제거 및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매월 4일을 자율안전점검의 날로 지정하고공장장, 현장관리 감독자, 안전보건 관리자를 중심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해 왔습니다. 이번 점검은 제도시행 5년 차를 맞이하여,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가 산업현장의 안전 보건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노동조합과 연합해 진행했습니다.
천안사업장은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며 무재해 사업장을 목표로 운영해 나갈 계획입니다.

<청주사업장>
E&A사업본부 전력부문 개발회의 실시

지난 6월 23일, 청주사업장 1공장 대회의실에서 E&A사업본부장 주관으로 6월 E&A사업본부 전력부문 개발회의가 진행됐습니다.
공정거래 위반으로 인한 사업 리스크를 줄일 수 있도록 ‘공정거래 관련 법령의 중요성’을 전 직원이 다시금 상기했습니다.
배전반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히 제거해 인명피해 및 화재를 방지할 수 있는 MV급 APS(Arc Protection System)를 소개했는데, 이는 세계 글로벌 기업과도 경쟁 가능한 차별화된 솔루션을 확보했다는 데 의의가 있습니다. 신재생 발전이 확대되면서 계통 안정화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솔루션인 FACTS를 소개하고, 향후 사업활성화를 위한 전략도 공유했습니다. ‘E&A사업본부의 DT전략 소개 및 전개방안’을 주제로 자사 전력 분야의 DT기반 사업전개 전략을 공유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E&A사업본부장은 관습적인 업무를 경계하고,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함께 DT기반의 사업전개전략을 병행해 미래를 준비해야 함을 당부했습니다.

포스코 초청 철강 원재료 CoP(기술세미나) 실시

청주사업장 2공장은 수익성 창출 및 원료 단계의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산업재의 기본이 되는 주요 재료의 특성을 이해하고시장에서 요구되는 트렌드에 맞추어 제품에 적용되도록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는 세미나를 실시했습니다. 6월 5일, 포스코 철강솔루션연구소 소속 박사님을 모시고 철강 원재료의 제조공정, 철강재의 트렌드 동향, 철강재 특성에 따른 적용분야 등 전문기술자료를 상세히 살펴봤습니다. Q&A 시간을 통해 깊이 있게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청주사업장 2공장은 주요 원재료에 대해 기술세미나 활동을 확대 운영할 예정입니다.

배전솔루션최강전략 중간점검 공유회 실시

지난 6월 4일, 청주사업장 전력연구소에서는 배전솔루션 최강전략 중간점검 공유회를 진행했습니다. 영업, 마케팅, 설계 및 연구소 인원들이 참석하여 아이템 별 추진 목표 및 전략 리뷰를 통해 전략 방향성을 확고히 하고,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실행 계획을 공유하고 점검했습니다. 또한 이슈를 공유해 문제점을 인식하고 해결하기 위해 논의했으며, 지속적인 W/S 및 공유회를 통해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을 다짐했습니다.

동반성장
6월 『동반성장 혁신회의』 서면 대체 실시

6월 11일, 품질/동반성장부문장 주관으로 실시되는 ‘동반성장 혁신회의’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서면으로 대체 실시됐습니다.
협력회사 전월 품질 현황을 리뷰하고, 품질 Worst 14개사 개선활동현황을 공유했습니다. 2019년 부적합 내역을 바탕으로 진행 중인 휴먼에러 제로화 내용을 바탕으로, 각 부적합에 대한 근본 원인 개선 후 지속적인 유효성 검증을 통해 재발 방지를 요청했습니다. 경기침체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각 협력회사의 대응 활동뿐만 아니라2차 협력회사에 대한 리스크 관리까지 함께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tobe tobe tobe to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