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OT ISSUE 2 |
내일을 위한 인재를 찾아서, 글로벌 인턴십

괴테는 고난의 시대에 태어난 것이 천재에게는 행운이라고 했습니다. 새 시대를 열 수 있는 영광스러운 무대가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포스트 팬데믹을 맞이한 지금, 상황을 타개할 힘이 ‘사람’에게서 나온다는 점은 의심의 여지 없이 분명한 사실입니다. 우리 회사가 글로벌 인턴십을 통해 내일을 꿈꾸는 인재와 함께하는 스토리를 알려드립니다

▲ LS ELECTRIC 글로벌 인턴십 비대면 면접 현장

인재전쟁을 아시나요?
“애플에는 정말로 유능한 인재들이 일하고 있습니다. 나는 팀 쿡을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임명했습니다.
제 일은 전체 임원진이 후계자가 되기에 얼마든지 충분한 사람으로 성장시키는 것입니다.”
애플을 이끌던 스티브 잡스가 2008년, 포춘과 진행한 인터뷰 중 한 대목입니다.
애플이나 구글 등 세계적인 기업은 인재를 찾아 세계를 돌아다니며,
채용 박람회나 취업 콘퍼런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죠.
미국 기업은 인재 영입에 들이는 노력이 브랜드 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믿습니다.
사람에 대한 선입견 없이 능력에 따라 유연하게 채용하고,
그들이 성장하도록 아낌없이 지원합니다.

▲ 글로벌 인턴십 비대면 면접에 참석한 지원자들

세계를 움직일 LS ELECTRIC 글로벌 인턴십
우리 회사 또한 인재를 조기 발굴해 해외사업 리더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인턴십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2021년 글로벌 인턴십이 진행 중입니다. 최종 선발된 인재는 각 사업장에서 6개월의 트레이닝을 거치며 관련 직무를 익히고 글로벌 무대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 모든 과정을 통해 우리 회사의 미래를 이끌 선구자(Pioneer)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 Global CDP(Career Development Path) Track


Q. 글로벌 인턴십 실시 배경과
2021 글로벌 인턴십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비전2030 달성을 위한 글로벌 사업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금번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어학(제2외국어 포함) 역량이 우수한 인원을 선발하여, 사업장에서 6개월 근무를 통해 제품, 생산process, 원가 등 습득 후 직무적합성을 판단해 전사에 배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Q. 다양한 지원자들 면면을 보며 인상 깊었던 점이 있다면,
간단한 코멘트를 부탁드립니다.
어학 역량이 뛰어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검토하며 예상했지만, 이중 언어 구사(Bilingual)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는 점에 다시금 놀랐습니다. 전공서적을 국문과 영문 모두 구매해 각 언어의 이해도를 높일 정도로 노력을 했더라고요. 전공 공부뿐 아니라 자격증 취득 및 대회 수상도 놓치지 않고 준비해온 지원자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Q. 인재가 선발 뒤 경험하게 될 과정을 간략히 소개해 주세요.
선발 뒤에는 생산기술본부와 협의하여 사업장의 Value Chain의 이해를 돕기 위해 6개월간 사업장에서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 후 현업 배치될 예정입니다. 우리 회사의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이해하고, 선배들로부터 일하는 방식을 익히고, 현업 배치 후에도 빠른 적응을 위해 GHR팀에서는 지속적인 교육과 면담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인재들이 성장하고 회사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