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담긴 방한복으로 올 겨울은 따뜻하게 보내세요!
‘LS산전과 함께하는 온기 가득 방한복 나눔’

하루가 다르게 겨울 날씨로 접어들고 있는 요즘. 우리 회사가 서둘러 마련한 방한복이 우리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었습니다. 본사와 R&D캠퍼스가 위치한 안양 지역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방한의류를 전달했기 때문인데요. 지난 11월 22일, 우리 회사는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과 안양시수리장애인복지관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 독거노인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약 5000만원 상당의 방한의류 200벌을 기부하는 ‘LS산전과 함께하는 온기 가득 방한복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우리 회사의 방한복 전달 행사는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의 월동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임직원들은 안양 지역 취약계층 독거노인 50여 명과 함께 점퍼 입혀드리기, 다과회 등 위문행사를 갖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도 보냈습니다. 아울러 2020년에도 임직원들이 나눔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일상 속에서 쉽게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는 우리회사,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

LS산전과 함께하는 온기 가득 방한복 나눔 행사

[청주사업장]
겨울맞이 김장 봉사에 팔을 걷어붙이다

우리 회사 청주사업장의 사내 자원봉사 모임인 잔디회가 지난 11월 17일, 겨울철을 맞아 손수 김장을 담그기 어려운 주변 이웃들을 위해 김장을 만들어 배달하는 봉사 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번 김장 나누기 활동에는 잔디회에서 약 50여 명의 직원들이 참석했다고 하네요. 봉사자들은 직접 재료를 준비해 회사 사원식당에서 80인분 김치를 담가 대성동, 수곡동, 봉명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장애인 등에게 직접 배달했습니다.
“작은 정성이라도 모이면 우리 이웃에게 큰 힘이 될 거 같다”고 입을 모은 잔디회 회원들은 청주사업장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직한 봉사활동 모임입니다. 이들은 정기적으로 모여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소외 계층을 위한 봉사 활동뿐만 아니라 자연 보호 활동까지 펼치고 있습니다.

청주사업장의 사내 자원봉사 모임인 잔디회 - 김장하기

사랑나눔 봉사활동 ‘연탄 나누기’

자발적 나눔과 보살핌
사랑나눔 봉사활동 ‘연탄 나누기’

이번 행사에 앞서 잔디회는 지난 10월 27일, 청주시 탑대성동 8가구에게 연탄 1,600장을 전달한 바 있습니다. 이번 우리 회사 임직원들의 사랑나눔 봉사활동에는 사천자율 방범대 방범대원 및 가족 30여 명도 힘을 보태 청주시 내덕1동 4가구에 연탄 800장을 함께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우리 회사 청주사업장의 잔디회는 지역사회 봉사 동아리로 얼굴을 내민 지 30년이 넘었습니다. 지역사랑과 사원화합을 위해 출범한 이 모임은 작은 정성을 모아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셈이죠. 1988년 서울 올림픽을 개최하던 해에 시작된 직원들의 자발적 나눔과 보살핌은 어린 아이들에게 따스한 정을 선물하고, 희망과 꿈을 심어 주기도 했는데요. 토요일 오후 시장에서 장을 직접 보고 혜능 보육원을 찾아가서 먹을거리를 제공해 주면서 숙제도 같이하고 함께 놀아주는 등 부모 형제의 역할을 해 왔습니다. 또 희망원에서는 소년소녀 가장 돕기, 연탄나누기 등 불우 이웃돕기에 앞장서 왔으며, 소년소녀 가장을 대학까지 지원하고, 조손 가정에 월 10만 원씩 베푸는 등 다양한 봉사도 진행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