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MATION

PACKAGE SOLUTION SPECIALIST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LS산전의 노력

우리 회사는 종합 시스템 솔루션 provider로서, 부스 내 자동화 솔루션 존과 전력 솔루션 존을 마련하여, HVAC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는 전략 제품 및 솔루션을 공개하고 이 분야 글로벌 경쟁력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이번 전시회의 플래그쉽 제품인 H100은 HVAC(Heating Ventilation Air Conditioning, 냉난방공조)/ Pump 전용 드라이브로, 0.75~500kW까지 Full 라인업을 제공하며 다양한 특화 기능의 내장 및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이 가능할 뿐 아니라 기존 제품 대비 공간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특히 H100 제품을 탑재한 바이패스 제품은 별도의 판넬을 구성할 필요 없이 상용전원과의 절체가 가능하여 시스템구성 편이성 및 경제성을 동시에 달성하였고, 전시제품 역시 고객이 직접 판넬을 열어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와 함께 선보인 또 다른 주력 드라이브 ‘S100’은 고성능 스탠더드 제품군으로, 강력한 센서리스 제어 및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기능과 함께, EtherCAT, Profinet, Ethernet, Profibus-DP, CAPopen 등의 통신 지원을 통해 현장에서 널리 사용되는 모든 필드 네트워크에 연결이 가능하다. 특히, IP66등급의 방수, 방진 외함 옵션 제공으로 외부에 노출되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NEMA 4X 규격을 만족하는 데모키트를 전시하여 고객들이 사용 환경에 대하여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올해 라인업이 확대되는 고성능 General 드라이브 G100 제품군과 소형 Micro 드라이브 M100의 제품도 함께 전시하여 최신 드라이브 제품 전반을 소개하였고, 별도로 구성된 전력 솔루션 존에는 UL인증 Susol 제품(MCCB, MCB 등)과 전력/자동화 통합 계통도를 홍보하여 고객의 눈길을 끌었다.

AHR EXPO

2020

냉공조 트렌드를 읽다

이번 전시회는 ABB, Yaskawa 등 드라이브 제조 업체뿐 아니라 다양한 가전 업체들도 참여하여 HVAC 관련 제품 및 컴포넌트 등을 전시했고, 다양한 분야와 계층의 전문가들이 방문하여 최신 트렌드와 적용 사례들을 탐색하고 공유하는 장으로 활용되었다. 특히 Pump 분야에서는 Decentralized Drive의 모습이 일반화(모터 일체형; EC motor 등)되어 가고, 대부분의 SI, OEM 업체들은 제조사로부터 제품을 자체 브랜드화(B/L)하여 독자 솔루션으로 소개하는 곳이 다수 보였다. 아울러 제품 유지/보수의 편의성과 일반 제품과의 차별성(컨트롤러 내장, 독립/소형 panel화 등)을 강조하는 솔루션으로 고객의 흥미를 끌기도 했다. 우리 회사 역시 이번 전시회를 통해 북미 고객에게 최적화된 패키지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HVAC 시장에서의 글로벌 역량을 확대해 나아갈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