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

기본에서 벗어나지 않는 정직한 경영,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력을 갖춘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중앙산업기계는 우리 회사와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판금 업체 두 곳 중 하나다. 주로 INVERTER 판금 부품 및 복합 assembly와 Elevator Panel 부품, 변압기 외함을 생산한다. 인버터 장비의 생산부터 조립까지, 중앙산업기계 내부에서 이루어지는 작업은 복잡하지만, 각고의 노력으로 해마다 불량률은 감소하고 있다. 중앙산업기계는 품질향상을 위해 다양한 면에서 노력해 왔다. 먼저 통계적 품질관리 NAMOS SPC 활동을 통해 통계적 공정관리 실시하며, 목표수준 이하 품목에 대한 개선 활동을 실시해 재발방지를 위한 근본적 개선대책 수립으로 동일 불량 재발을 최소화했다. 또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 회사가 목표하는 기준의 제품이 아니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기본적인 제품 생산 원칙을 지켰다. 완벽에 가까운 제품이 우리 회사에 납품될 수 있었던 이유다. 아울러 ‘ISO 9001 인증’을 취득할 정도의 품질 유지 관리도 이루어진다고 자부하고 있는 중앙산업기계는 정밀한 품질과 생산의 정도를 지키기 위해 작업 환경 개선과 판금 설비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능동적인 작업 환경을 위하여 공장 내 이동거리를 단축시키고 여유 공간을 배치, 관리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규격과 측정에 전문적인 장비를 투입시키는 등, 회사 설립 후 31년 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중앙산업기계는 정밀 판금에 대한 충분한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판금 제품군까지 제작하고 있다는 김태하 대표는 “품질이 곧 우리만의 경쟁력”이라고 말하며, 자사 제품에 대한 신뢰와 자신감을 피력했다.

‘포스맨’과 함께하는 동행

중앙산업기계의 남다른 경쟁력을 갖춘 판금 업체가 된 이유에는 기술력이 큰 몫을 했다. “우리 회사에는 포스맨이 있다.”고 밝힌 김태하대표는 관련 분야에서 오랫동안 기술력을 갖춘 장기근속자에 대한 남다른 대우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판금에 대한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포스맨이 창의적인 사고력을 갖춘 신입 인재를 이끌어야 새로운 혁신을 이끌 수 있다는 것. 이런 조직문화를 지향하고 있는 중앙산업기계는 “경제적으로 탄탄한 기업이 되어야 직원이 흔들리지 않는다.”는 김태하 대표의 정직한 경영 방침과 어우러져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으며, 지속적인 매출 성장도 이뤄내고 있다. 이와 함께 믿음으로 이어지는 신속한 납기 대응까지도 가능하게 되었다. 한편, 투명한 경영을 목표로 하는 김태하 대표의 철학 덕분에 오픈된 회사 실적을 비롯해 직급을 뛰어 넘는 직원 간 소통과 존중의 의무는 시나브로 중앙산업기계의 기본적인 신념이 되었다. 덕분에 2003년 우수기업인상 선정, 2005년 유망중소기업 선정 등 괄목할 만한 성과도 이뤄낸 그들은 협력회사로서의 가치를 높여가고 있는 중이다. 판금기업을 선도하고 있는 중앙산업기계의 내부에서 상생의 가치가 성공적으로 실현되어 가고 있는 지금, 기본적인 가치를 알고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도전정신으로 현재와 미래를 잇는 부품개발에 힘쓰고 있는 그들이 우리 회사와 계속 동행하기를 기대해 본다.



김태하 대표
중앙산업기계는 “서로 협력하고 최선을 다하자”라는 단순한 사고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이런 조직문화 덕분에 LS산전과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기틀도 마련할 수 있게 되었죠. 서로의 신뢰는 동행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권용철 부장
30여 년 동안 중앙산업기계는 정밀 판금에 대한 충분한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품질은 곧 우리의 경쟁력이 되었죠. LS산전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갖춘 회사가 되기 위한 노력, 계속 이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