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 세끼를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건강이 달라지겠죠?
저는 아침에 일어나서 물 한잔에 유산균을 먹고, 식구가 갈아주는 사과당근 주스를 필수로 챙겨 마십니다. 그리고 달걀후라이에 밥과 국 조금, 반찬 3가지로 간단하게 먹고 출근한답니다. 이렇게 정성 가득한 아침 식사를 하면 하루가 든든해요. 여러분도 아침 거르지 말고 꼭 챙겨 드세요!

윤현민 사우 청주1)QS/저압제품검사반

아침 식사는 제 하루의 활력소입니다!
김치, 시래기, 무생채, 달걀후라이, 김치찌개와 밥!
이렇게 제대로 된 아침 식사를 해야 힘이 나고 활기차게 일합니다. 그래서 전 항상 이렇게 든든한 한식으로 아침을 챙겨 먹는답니다.

신효섭 사우 전력연)전력기술연구팀(청주Part)

저의 기상 시간은 전날 취침 시간과 상관없이 항상 6시 30분입니다.
그래서 아침을 안 먹은 기억이 별로 없습니다. 가능하면 회사 식당에서 웰빙 식단으로 아침 식사를 하려고 하는데요. 저는 체질적으로 살이 잘 찌는 편이라서 거의 채식 위주로 하려고 합니다. 최근 몇 년간 거의 아침은 생채소(양상추, 양배추 등)와 유자 드레싱, 오리엔탈 드레싱을 먹고 있습니다. 또한, 우유에 견과류를 많이 넣고 곡물(시리얼)을 넣어서 먹습니다. 이렇게 몇 년을 먹으니 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는H DL(high-density lipoprotein) 수치가 많이 올라갔습니다.
꾸준한 아침 식사로 건강을 챙겼죠. 아무리 바빠도 꼭 아침 식사하세요.
LS산전인의 건강을 위해서!

최용호 사우 천안)자동화/PLC PCB반

하루 세끼 중, 아침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하루의 시작을 든든하게 하기 위함이죠.
아침에는 대부분 잠이 부족한 비몽사몽한 상태라서 식감 있는 밥과 반찬보다 술술 넘어가는 누룽지 밥과 간단한 찬(구운 김)으로 대신하고 있습니다.
떡볶이는 덤이고요. 그리고 혹시 아시나요?!
회식 다음 날, 해장으로 누룽지 밥이 최고입니다!

윤광업 사우 청주2생산기획/수배전자재반

바쁘다는 핑계로 너 나 할 것 없이 거르는 아침.
아침밥이 보약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실천하기가 쉽지 않은 게 현실인데요. 아침밥이 두뇌에 좋다고 해요. 그래서 전 아침 식사로 두유 한잔을 자주 마십니다. 건강을 위한다면 누가 챙겨주길 바라는 것보다 나를 위해서 스스로 직접 챙기는 게 좋겠죠?

홍소희 사우 청주1)모터/MS4반


사보에 글이 실린 사우께는 정성껏 마련한 선물을 보내드립니다.